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마산동,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실시

등록일 2024년04월24일 17시5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마산동,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실시



 

마산동(동장 박명희)은 지난 23일 민원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상상황에 대비하여 경찰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최근 대민 업무를 수행하는 일선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이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및 민원 담당 공무원의 현장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마산동 행정복지센터, 김포경찰서, 마산지구대 등 직원 20여명이 참여하여 훈련을 진행했다. 모의훈련을 통해 비상대응반 편성에 따른 역할을 수행하고, 민원실 내 비상벨 정상 작동 여부를 점검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민원서류 발급을 위해 내방한 민원인이 담당 공무원에게 폭언·폭행하는 상황을 가정하여, 행정안전부 민원 대응 지침에 따라 ▲ 민원인 진정 유도(상급자 개입) ▲ 녹음 실시 ▲ 비상벨 호출 ▲ 피해공무원 보호 및 방문 민원인 대피 ▲ 민원인 제압 및 경찰 인계 등의 순으로 실제 상황과 같이 진행됐다.

 

마산동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모의훈련을 통해 비상상황 대응 역량을 강화해 민원 담당 공무원과 민원인 모두에게 안전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토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모의훈련에 협조해주신 김포경찰서 및 마산지구대에 감사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