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민주평통 김포시협의회 – 통진고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4년04월15일 17시3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지역발전과 다음세대 인재양성을 위한

민주평통 김포시협의회 – 통진고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김포시협의회(회장 김현규)는 4월 9일 지역발전과 다음 세대 인재 양성을 위한 통진고등학교(교장 차찬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양기관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학생들의 통일의식 고취를 목적으로

1. 학생들의 민주평화통일 의식 고취를 위한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

2. 교육활동 상호 지원 3. 국내 통일 관련 프로그램 학생 참여

4. 그 밖에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 4가지 항목을 상호 협력함을 골자로 하며, 상호 협력과 발전을 협약하였다.

 

김현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 역사와 전통의 명문사학 통진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작년에 통진고등학교의 협조로 5월 해병대 주니어 ROTC와 함께 철원 안보체험을 진행하였고, 6월 청소년통일축제(골든벨)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여 다음세대인 우리 학생들에게 역사의식과 통안안보교육 활동에 가장 모범적인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며 협조해 주신 차찬규 교장선생님과 교직원께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차찬규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남과 북이 대치하고 있는 현장인 김포에서 학생들에게 자유와 민주, 평화 통일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민주평통과 함께 노력한다면, 통진고등학교가 대표자랑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부와 안보리더 해병대 주니어 ROTC와 함께 민주평통과 평화안보교육등 다양한 프로그램 교육활동을 모색함으로서 통진고가 자랑할수 있는 프로그램과, 학생들에게 소통공감대를 더욱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양기관이 함께 협력하자며 마무리 하였다.

 

통진고등학교에서는 북학이탈주민학생이 재학중에 있으며, 민주평통 김포시협의회의 멘토멘토링 사업과 장학금과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모색하고 있다. 오는 5월 30일(목) 김포시 청소년 통일축제(골든벨) 예·결선을 통진고등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