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풍무동,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사랑의 복지 우체통”운영

등록일 2024년03월23일 15시2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풍무동,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사랑의 복지 우체통”운영

- 어려운 이웃을 위한 열린 소통창구로 접수하세요 -


 

풍무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임종구)는 복지상담을 받기 어려워하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사랑의 복지 우체통” 열린 소통창구 사업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랑의 복지 우체통” 운영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성화 사업으로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함에도 신분 노출 때문에 복지상담 창구를 찾기 어려운 대상자에게 시간의 제약 없이 행정복지센터의 개방된 공간에 설치된 “사랑의 복지 우체통”에 어려운 이웃을 제보할 수 있는 엽서를 비치하여 도움이 필요한 사연을 언제든지 접수 할 수 있도록 하는 맞춤형 복지 사업이다.

 

접수된 사연은 매월 복지담당자가 수거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통하여 복지 서비스를 연계지원과, 맞춤형 복지팀 담당 공무원이 직접 가정방문을 통하여 어려움을 파악하고, 사례회의를 통해 대상자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연계해 어려움을 해소해 주는 사회안전망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임종구 동장은 “이번 사업을 통하여 이웃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소중한 사연을 언제든지 확인하여 소외된 주민이 없도록 열린 복지창구를 운영하며 촘촘한 복지사각지대 발굴로 어려움에 처한 주민이 발생하지 않도록 희망을 전하는 복지 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