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양촌읍, 2023년 정다운 케이크 특화사업 추진

등록일 2023년12월18일 16시0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양촌읍, 2023년 정다운 케이크 특화사업 추진

- 5년 연속 추진, 오늘은 우리가 1일 파티셰 -


 

김포시 양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두정호, 김동준)는 정다운 케이크 특화사업을 지난 14일 추진했다.

 

정다운 케이크는 양촌읍만의 지역특화사업으로 올해로 5년 차를 맞이하게 되었으며, 그동안 취약계층인 아동 및 노인, 장애인이 다수 참여해 손수 케이크를 만들어 지역사회와 나누는 선순환적 사회참여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양촌읍 관내 우리두리하나, 양곡지역아동센터를 이용 중인 다문화 및 취약가구 아동과 양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아동들은 일일 자원봉사자인 협의체 위원들의 도움을 받아 들뜬 마음으로 생크림 주머니를 짜고, 스패튤러로 펴 바른 뒤 생과일을 올려 장식하는 등 각자 손재주를 마음껏 보여 주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아동은 “오늘 케이크 만들 생각에 학교에서 끝나자마자 달려왔고, 내가 만든 케이크를 가족들에게 맛 보여주고 싶다”며 행복한 미소로 이야기했다.

 

두정호 양촌읍장은 “연말을 맞아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따뜻한 시간을 공유해 기쁘다”며 “앞으로 양촌읍은 다양한 특화사업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체감복지 증진을 위해 정진하겠다”라고 말했으며,

 

김동준 민간위원장은 “아동들 모두 오늘은 1일 파티셰로 변신해 케이크를 만들며 행복한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협의체는 어려운 이웃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2024년에도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특화사업을 계획 중에 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