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소방서, ‘소방안전 혁신 사업장’ 1호 현판식 개최

등록일 2023년11월09일 17시2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소방서, ‘소방안전 혁신 사업장’ 1호 현판식 개최


 

김포소방서(서장 김종묵)는 8일 김포시 하성면 소재 한 소규모 사업장을 ‘소방안전 혁신사업장’ 1호로 선정하고 현판식을 개최했다.

 

경기도 1호, 2호 혁신사업장에 이어 화재피해저감 총력대응 100일 대책 추진과 관련하여 김포에도 제1호 혁신사업장을 설치했다.

 

김포 제1호 혁신사업장은 연면적 210㎡의 금속제조를 하는 사업장이다. 소규모 사업장 안전관리를 위해 김포소방서는 공장 내외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대형 소화기와 휴대용 비상조명등, 화재경보기, 비상구 픽토그램, 피난안내선 등을 설치하여 유사시 초기 대응·대피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현판식 당일에는 소방차량 출동로 확보 훈련 및 화재 시 대피요령과 예방수칙에 대한 행정 지도도 실시했다.

 

현판식에는 김포소방서 재난예방과장을 포함한 직원 9명과 대상처 대표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고 사업주는 김포 제1호 혁신사업장 설치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임종만 재난예방과장은 “연면적 400㎡ 미만인 소규모 사업장에는 스프링클러 등 각종 소방시설이 의무 설치 대상에서 제외돼 화재 위험성이 높다”며 “혁신사업장에 대한 지속적인 발굴과 관리로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