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풍무동주민자치회, 취약가구 45세대 LED로 전등 교체

등록일 2022년11월28일 17시1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풍무동주민자치회, 취약가구 45세대 LED로 전등 교체

지난 3월부터 이달까지 45가구 선정…설치부터 전기안전점검까지



 

풍무동주민자치회(회장 김진영)는 지난 3월부터 이달 27까지 관내 취약계층 45가구의 전등을 LED로 교체하는 사업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21년 풍무동 주민총회에서 주민들이 직접 선정한 사업 중 하나로, 풍무동주민자치회 환경개선분과 위원들은 매월 대상 세대를 방문한 가운데 낡고 오래된 등(燈)을 LED전등으로 교체한 뒤 전기안전점검까지 실시하고 있다.

 

LED전등 교체 서비스를 받은 풍무동의 정 모 어르신은 “어둡고 침침했던 집이 밝아지니 마음까지 환해진 기분”이라며 “봉사해주신 주민자치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김진영 풍무동주민자치회 회장은 “취약계층 가구들이 보다밝은 조명 아래서 생활하시며 편안함과 안락함을 느끼셨으면 좋겠다”라며 “2023년에도 연속사업으로 더 많은 가구의 전등을 교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종구 풍무동장은 “주민참여예산사업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돼 너무나 기쁘다”라며 “주민자치회가 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계층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